부산시 영도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 모니터링 추진

사회
부산시 영도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 모니터링 추진
  • 입력 : 2022. 05.13(금) 16:49
  • 편집부
영도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 모니터링 추진
[연합국회방송]부산광역시 영도구는 올해 추진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해 지난 5월 6일, 11일 양일간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.

이번 현장 모니터링에서는 당초 주민제안 취지와의 일치여부, 사업 추진결과가 지역 발전 및 주민 편익 등에 기여하는지 여부, 예산 낭비 요소는 없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.

현장 모니터링과 더불어, 지난 11일부터는 동행정복지센터와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을 돌며 '찾아가는 주민제안마당'도 운영 중에 있으며, 오는 6월에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도 제고 및 제안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주민참여 예산학교도 운영할 예정이다.

또한 영도구는 2023년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6월말까지 주민제안사업을 집중 접수 중에 있으며, 신청대상,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한편 2021년 부산시 및 영도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접수를 통해 최종 선정된 27개의 사업 중 ▲남항호안 X-Sports광장 산책로 정비 ▲절영해안산책로 피아노계단 정비 ▲체육시설 운동기구 교체 ▲청학2동 어울림마당 공유주방 조성 등 현재 7개의 사업이 추진 완료되었으며, 20개의 사업이 사업별 추진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.
ⓒ 연합국회방송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국회뉴스
인물동정